본문으로 바로가기

본글은 2018년 09월 30일에 작성 되었으며 글에 나오는 SW의 버전은

팟플레이어 1.7.13963 32비트

Bluesky Frame Rate Converter 2.13.0

입니다.

이글은 팟플레이어를 통해 플루이드 모션을 사용해보셨던 분들을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따라서 플루이드 모션을 처음 설정 하시는분들은 최초 설정방법을 검색을 통해 확인해보시고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글 작성 하고 테스트 하는 환경은 AMD Ryzen5 2600X + AMD HD 7750 + GT970 조합 입니다.

이글은 저 처럼 FHD환경에서는 플루이드 모션이 정상작동하나 4K 영상에서는 플루이드 모션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사람을 위해 직성 하였습니다.

HD 7750의 경우 Full HD에서는 플루이드 모션이 정상작동 하지만 4K 영상은 재대로 처리 하지 못하고있습니다. 4K 영상은 RX460 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 이제 설정을 위해 일단 아래와 그림과같이 Bluesky Frame Rate Converter 가 설치 / 설정 되어있어야 합니다. 당연히 플루이드 모션은 ON 상태 여야하구요 이과 관련된 설정 방법이나 메뉴얼은 검색만해도 많이 나오니 검색으로 설정 하시길 바랍니다.


mode1 과 mode2 는 선택입니다. 보통 mode2를 더 많이 선택하시는것 같네요. 프레임 보간 방법의 차이 입니다.(구글 검색 하면 자세한 설명이 많이 니옵니다.)


다음은 제일 중요한 팟플레이어 설정 입니다. 먼저 아래의 "환경 관리" 메뉴에서 "기본 환경" 말고 저처럼 2가지 환경을 더 추가해주세요.

설정을 추가하셨으면 영상 소스에 따라 자동으로 환경을 선택할수있도록 "자동선택 조건" 의 해상도 항목을 설정 합니다.

FHD 영상소스를 판단하여 환경값을 자동 적용하기 위하여 해상도 옵션을 사용합니다. 1920X1080 AND 이하 조건입니다. 위의 이미지 처럼 설정 하시고 반드시 "적용" 버튼 클릭하세요



그리고 4K 영상 소스를 재생할 환경을 선택하시고 아래의 이미지 처럼 설정해 주세요


여기까지가 해상도를 FHD와 4K를 구분하여 환경을 자동 선택 하는 설정입니다.

다음은 코덱 설정입니다.

먼저 FHD 환경에서 돌아가는 설정을 하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 화면으로 이동 하세요


먼저 DXVA(하드웨어 가속)을 먼저 설정 합니다. 상단 처럼 "FHD환경" 을 먼저 선택 하셔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플루이드 모션 적용 화면입니다. 반드시 "개별 필터 우선 순의" 탭에서 코덱 추가하시고 최우선 사용으로 설정 하세요


다음은 UHD 환경 설정 입니다.


반드시 "UHD환경"을 선택하시고 

하드웨어 가속기능을 선택 합니다.

개별 필터에는 당연히 플루이드 모션 관련 코덱을 추가 하지 않고 확인을 클릭해서 저장 합니다.


여기 까지가 팟플레이어 설정 완료 입니다. 팟플레이어 설정 변경시 중간중간 반드시 "적용" 버튼 클릭 하세요 


설정에 성공 하셨다면

위의 이미지 같이 1920 X 1080이하의 영상은 FHD환경이 적용되어 플루이드 모션이 정상작동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k 영상 재생시 플루이드 모션이 작동 안하는걸 확인할수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