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런류의 글은 별로 않좋아 하는데......문서작업 .. 간단한 보고서나 발표 자료 몇장 만들때 일단 여기 나와있는 사이트에 접속 하고 놀아보자.

접속 하면 시작 한 상태이니 절반은 끝나있는거다....시작이 반이잔아......


1. 간단하게 설명 하면 배경이있는 서식을 만들때 사용하면 좋다 

일단 크게 그림하나 넣고 자리 잘 잡으면 뭔가 있어 보이고 웬지 타이핑 덜 해도 될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

www.canva.com 


2. 포토샵의 일부 기능을 웹에서 사용할수있다. 

포토샵을 깔자니 애매하고 그렇다고 이미지 배경을 안따자니 난감할때 쓰자

apps.pixlr.com/editor/ 



3. 뭐 저작권 딱히 신경 안쓰이지만 그래도 나름 선진 지식인인데....무료 이미지를 써야지...

www.gratisography.com 



4. 일단 두장에 한번씩 인용을 하자

논문에서 인용했다는데 누가 딴지를 걸어..? 그리고 인용문구가 길어지면 장수 늘리기 편하잔아... 

www.riss.kr 



5. 학술자료 인용 했으면 설문조사 자료 넣어야지....

일단 조금이라도 비슷하면 다 넣어......일단 넣어..... 

 www.gallup.co.kr


6. 통계를 빼면 자연과학계열 전공자들이 가만있지 않는다.....직장 상사가 수학과 일지도 모르잔아

 국가에서 보증하는 통계 데이터이다 틀려도 별탈이 없다

www.kosis.kr


7. 아이콘을 잘 이용하면 자리를 많이 차지하면서 서식이 정리되어 보인다. 

www.thenounproject.com 


8. 파워포인트 나 엑셀, 워드가 안깔려 있으면 이걸로 해결된다.

www.openoffice.org/ 

https://www.google.com/intl/ko_KR/docs/about/


9. 맞춤법.........아.....맞춤법......숲을 보지 않고 맞춤법을 보는사람을 위해 검사 하자  

speller.cs.pusan.ac.kr


10. PPT 공유사이트라고 하지만 큰기대는 하지 말자....

www.slideshare.net



직장 생황 보고서 작성의 첨언....

1. 상사가 시킬 사람을 찾는다면 손을 들어라...

이런일을 피하는게 상책 이라는 사람들이 많은데 상사의 시점에서는 좋은 직원이다.

또한 할사람이 없어서 억지로 끌려 나오는것보다는 훨씬이익 이다.....

또한 퀄리티가 조금 덜어진다 해도 데미지가 크지 않다. 


2. 시간약속을 반드시 지켜라

일을 시키는 사람의 관점에서는 퀄리티를 기대 하게 된다....퀄리티에 자신이 없다면 정해진 시간 보다 빨리 끝내라..

야근 하고..주말 까지 작업 했다고 사람들이 당신의 열정을 알아줄거라고 절대 생각하지마라


3. 문서 작성시 나만의 서식을 만들어라

회사내에서 사용되는 양식은 반드시 지키되 그외의 부분에서 본인만의 개성을 만들어라...그래야 남이 당신의 문서를 베껴도 손쉽게 잡을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