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톡 영구정지를 당했다면...

category IT/Mobile 2018. 3. 9. 14:24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카카오톡은 염연히 사용자가 준수해야하는 규칙이 있다...

카카오톡을 사용한다는 뜻은 이 규칙을 준수한다는것이다. 이를 잊지말고 잘 사용해야 한다.

허나 살다보면 알게 모르게 이런 규칙을을 무시하게 마련이고 이는 곳 후회로 찾아온다.

규칙을 잘지키자....


카카오톡이 영구 정지 당했다면 이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몇자 적어본다..

먼저 일시 정지는 그냥 말그대로 일시 정지 이다. 이는 정해진 시간이 지나면 풀리는 일이니 이 글이 필요 없다


카카오톡이 영구 정지 당했을때 나오는 메세지는....

이런 메세지다. 카카오톡을 실행했을때 이런 메세지가 나온다면 영구정지 당했다고 생각하면 된다...

자..이제 영구정지 당한사람은 어떻게 해야 할까?


2가지 선택이 있다. 


1. 기존 번호를 계속 써야 하는사람은...

PC에서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통해 탈퇴 하고 시간이 흐르길 기다린다.

고객센터에서 탈퇴하려면 본인확인 문자를 받고 4자리 숫자를 확인하고 탈퇴 한다.

(즉 탈퇴를 하려면 영구정지 당한 번호로 문자 수신이 가능해야 한다.)

탈퇴후 60일이 지나고 다시 가입하면 된다. (즉 탈퇴하고 61일째 되는 아침에 가입 하면된다)

45일 아니고 90일 아니다....60일 이다.

그리고 카카오는 IMEI를 저장 하지 않는다. 그리고 블랙리스트 없다.. 삼진 아웃 이런것도 없다. 또 영구 정지 당하면 다시 60일이 지나면 된다.

현재 블러그나 웹페이지에 나외있는 정보는 대부분 틀렸다


2. 번호를 변경 할수있다면...

다른번호를 사용한다면 상관없다.  카카오톡에서 인증 절차 확인하고 가입 및 사용하면 된다.

카카오톡 가입은 번호를 인증하는거지 번호의 주인을 인증하지 않는다. 통신사 본인인증과 혼동 하지말자 통신사 본인인증은 다른서비를 추가로 이용할때(카카오페이 등) 하는거다.


그러나..낮은확율로 변경된 번호도 안되는경우도 있다...이는 전 주인이 영구정지 당해서이다.(영구정지 당하고 탈퇴하지 않았거나 탈퇴했더라도 시간이 안지나서)

이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1일 ~ 2일 정도의 시간으로 영구정지를 풀수있다. 먼저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 해서 번호를 변경했는데 카카오톡이 안된다고 얘기 하면 더편하다


단 여기서 확인해야 할것은 넘버플러스 서비스로 받은 번호는 안된다. 즉 한개의 폰에 2개의 번호를 부여 하여 두번째 번호로 인증하면 안된다는것이다.

왜 안되는지는 카카오톡에 문의 하자.


3줄 요약

1. 규칙 잘지켜

2. 탈퇴하고 60일 대기(탈퇴하고 61일째 재가입)

3. 또는 폰번호 변경(넘버플러스 안되.)


넘버플러스 안되고.,....카카오톡 상담센터 폭파한다고 해봤자 안되고...흥신소 돈줘봤자 안된다.....


그리고 이글을 불펌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