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광고차단 ADGUARD for Android

category IT/Mobile 2016. 11. 13. 13:10

ADGUARD 에대해서 간략 하게 나마 포스트 하고자 합니다...

 

현재 가장 대표적으로 구글이 운영하는 광고 서비스가 있습니다...구글은 검색회사가 아니라 광고 회사입니다.

 

광고를 하고싶은 사람은 구글에게 돈을 주고 광고를 걸고 돈을 벌고 싶은 사람은 구글에서 광고를 받아서 자기 홈페이지에 걸게 되죠 그때 구글은 기업에서 받은 돈을 광고를 걸은 사람에게 수수료를 제하고 지불 합니다....이게 가장 심플한 설명입니다....

 

허나....여기서 문제가 생기는데.....사이트운영자들 및 광고 대행 업체들이 최첨단 기술을 통해 사용자에게 불편을 주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광고 차단 프로그램들이 나오게 되었는데요.....저는 ADGUARD를 소개 합니다. ABP제품도 있으나 UI/UX측면에서 ADGUARD에게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ADGUARD 홈페이지 가기

 

ADGUARD 제품은 데스크탑 제품과 안드로이드 제품이 있습니다. 데스크탑용 과 안드로이드 용의 구조 및 UI는 거의 같으니 어느 하나를 사용하신다면 다른 하나도 쉽게 적용 가능 합니다.

 

 

APK 파일 설치 하고 상단 노티바입니다......왼쪽에 방패 모양 아이콘이 보이구요.....중간에 열쇠 모양 아이콘이 보입니다. ADGUARD를 설치하면 새로 생기는 아이콘 2개 입니다.

 

 

안드로이드 노티바를 내렸을때 입니다. 추가 되는 2개의 아이콘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보여집니다.

 

TIP ..!!!!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의 작동 방식이 뭐지?

 

현존 하는 모든 광고 차단소프트웨어는 모두 광고 서버의 도메인 주소를 적어놨다가 그 주소를 찾지 못하게 하는 방식입니다.

 

1. HOST 파일 수정 방식

HOST파일을 직접 수정 하여 광고서버 도메인을 LOCAL HOST(또는 127.0.0.1)로 변경 한다

- HOST파일은 사용자가 직접 편집할수있는 도메인에 대한 주소입니다. DNS서버 쿼리보다 우선 순위에 있으며 HOST파일에서 정의된 주소는 캐시 값 또는 망 서비스 제공자와 상관없이 독립적으로 운영됩니다.

 

EX) 127.0.0.1 contextads.net

 

위의 예는 Windows 의 호스트 파일에 작성한 예로 contextads.net의 주소를 호출 하면 127.0.0.1로 가라는 의미 입니다.

HOST파일은 거의 모든 OS에 존재 합니다.

 

2. VPN 등록 방식

HOST파일 수정 방식보다 진보한 방식입니다...현재 광고 차단소프트웨어들이 거의 모두 사용하는 방식이며 HOST파일방식 보다 적용이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지요...HOST파일 직접 수정은 바이러스 탐지 프로그램들이 항상 경고 하는 방식이며 HOST파일 수정 방식으로 쓰다가 멜웨어 및 악성코드 로 인해 HOST파일이 수정 되었을때 분석이 쉽지 않은 단점이 있습니다.

 

허나 VPN방식도 단점이 존재 하지요....가상의 VPN을 전체..모든 데이터를 탈취당할수있습니다..... 허허

 

      

                      APP 실행 화면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설정을 터치하면 나오는 메뉴 입니다.

 

 

"설정" 을 터치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여기서 다시 사용자 필터를 터치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사용자 필터를 터치 하면 처음엔 빈화면으로 나오구요....저는 사용자 필터에 등록을 한게있어서 내용이 표시되는 것입니다.

 

상단의 "+" 아이콘은 로컬 공간에 저장된 텍스트 파일을 등록하여 광고 필터를 등록 하는것이고 그 옆의 아이콘은 URL을 등록하는 아이콘입니다. 서버에 저장된 필터를 등록할때 사용합니다.

 

     

ADGUARD에서 제공하는 기본 차단 필터와 사용자 필터를 같이 사용하면 효과를 좀더 많이 볼수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힘들여 설치 했는데....사용자 필터를 사용하지 않는다는건......좀...

 

사용자 필터는 구글에서 "ADGGUARD 광고 차단 필터"로 검색 하시면 상당히 많은 리스트가 나오니 이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ADGUARD(및 기타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류) 를 사용하면..

- 초기 접속 반응속도는 떨어질수밖에 없습니다.

- 가상의 VPN을 사용하는 방식이기에 일부 회사망등에서 요구하는 진짜 VPN을 사용해야 하는 환경에서는 쑬수없겠지요...

- 일부 홈페이지에서는 광고 서버의 스크립트가 작동하지 않으면 전체 페이지 로딩을 막는경우 있습니다.

- 검증되지 않은 사용자 필터 적용시 일부 홈페이지 접속 불량, 이유없는 사이트 접속 불가 등 많은 문제가 닥칠수있습니다.

- 앞에서 말씀드린 보안문제도 있구요...

 

허나 잘만 사용된다면........트래픽감소 전체 사이트 로딩 데이터 양 감소등의 순기능이 더많은 소프트웨어라고 볼수있겠습니다.

 

이상 끝.